아로마테라피 자격증

아로마테라피자격증

건강한 목소리를 만들어 내는 올바른 발성을 하는 동시에 어떤 상황 속에서도 그 소리를 유지하는 테크닉은 연주자의 한결같은 염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훈련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자신의 목소리에 대한 깊은 관찰력과 객관적인 판단으로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하지만 마음의 상태가 감정적 피로와 자신감이 떨어지는 탈진상태가 오면 좋은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기가 어렵게 된다.

노래는 몸이 악기이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이 필수이다.

아로마 오일 향기요법과 자연스러운 호흡법은 감정 회복력을 개선시키고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 것에 매우 효과적이다.

향기 요법(아로마 테라피)이란 무엇일까?

향기 요법은 식물에서 얻은 물질, 꽃, 나무, 관목, 풀, 열매 등에서 ‘증류’라는 방법으로 처리하여 휘발성 방향물질을 추출한다.

이것이 에센셜 오일이라는 액체이다.

이 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후각은 사람의 정서와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었기 때문에 흠향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면역기능의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의학적으로도 증명이 되고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방향과 마사지와 의학이 혼합된 요법이다.

즉, 발향 요법으로는 기체로 마사지 요법은 액체로 우리의 몸에 적용시켜 볼 수 있다.

그 중 기체로서 흡입할 때 어떤 루트로 우리의 체내에 흡수 되고 배출이 되는 것일까?

첫 번째는 에센셜 오일의 방향 분자가 기관지를 통해 폐 속에 있는 허파꽈리로 들어가는 과정이다.

두 번째는 비공점막에 있는 후각상피라는 모세혈관이 모인 얇은 점막을 통해 혈액의 전신순환에 방향 분자가 흘러가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비공점막에 있는 신경세포의 다발에서 생기는 후각기관이다. 후각세포 속에 코털을 자극하여 흥분하게 된다.

인간의 후각은 미각 보다 1만 배가 민감하기에 여러 종류의 다른 향을 순식간에 전달할 수 있다.

 

기억과 깊게 연관되어 있는 대뇌변연계에 직접 들어가기 때문에 심리적인 효과를 즉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각각의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오일을 흠향하며 마음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면 한결같은 목소리와 안정된 정서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자연스러운 호흡법의 기초는 숨쉬기 운동 이다.